Who
home

사이노슈어루트로닉 XERF 세르프

생성일
2025/12/19 01:18
Strategy & Naming
2018
루트로닉의 새로운 더블 모노폴라 RF 미용기기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루트로닉의 새로운 고주파 미용기기로, 단순히 집에서 사용하는 뷰티디바이스가 아닌 울쎄라, 써마지 와 같은 병원클리닉 단위에서 사용되는 미용의료장비 브랜드네임개발
Monopolar방식이되, 2가지 고주파를 활용하여, 피부탄력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딱 맞춘 Skin FITning
스킨피트닝 이라는 새로운 Benefit을 재정의하여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시켜준다는 의미에서 Experience
와 RF(Radio Frequency 고주파)를 결합하여 ‘세르프’라고 명명
XERF 전시_KIMES2024
초기 XDRF로 ‘Double Deep Effector’라는 브랜드네임 컨셉을 활용한 이름이였으나
최종 변경되어 ‘세르프XERF'로 결정됨
네임의 원형은 XDRF로 ‘eXperience, eXpert, eXcellent + Deep Real RF’ 였으나 조금 더 소비자 경험을 강조
하는 방향과 구전용이성을 고려하여 최종 XERF로 변경됨
여기에 활용되는 팁(소모품)의 경우 Spider Pattern등 차별화 된 기술과 모양을 가져, 브랜드네임 컨셉에 사용된 키워드를 활용해서, ‘팁’이 아닌 ‘EFFECTOR 이펙터’ 로 명명
슬로건의 경우 Fit 키워드를 활용하여, 당신의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당신이 원하는 순간의 아름다움에 맞춰준다는 의미를 담아 Fit The Skin, Fit The Moment 를 사용하게 되었음
초기 Fit The Time에서 좀 더 소비자 효익을 구체화하는 방향으로 슬로건이 변경됨
미용기기의 끝판왕인 병원 레벨의 제품 브랜드 네이밍과 디자인 및 패키지 과정까지 경험할 수 있어
더 깊게 ‘고주파’ 및 ‘리프팅’관련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 그리고 트렌드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며
홈 디바이스 뿐 아니라 한차원 높고 넓은 제품에 대해 이해도를 넓히는 시간이였다고 판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