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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로닉의 새로운 더블 모노폴라 RF 미용기기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루트로닉의 새로운 고주파 미용기기로, 단순히 집에서 사용하는 뷰티디바이스가 아닌 울쎄라, 써마지 와 같은 병원클리닉 단위에서 사용되는 미용의료장비 브랜드네임개발
Monopolar방식이되, 2가지 고주파를 활용하여, 피부탄력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딱 맞춘 Skin FITning
스킨피트닝 이라는 새로운 Benefit을 재정의하여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시켜준다는 의미에서 Experience
와 RF(Radio Frequency 고주파)를 결합하여 ‘세르프’라고 명명
XERF 전시_KIMES2024
초기 XDRF로 ‘Double Deep Effector’라는 브랜드네임 컨셉을 활용한 이름이였으나
최종 변경되어 ‘세르프XERF'로 결정됨
네임의 원형은 XDRF로 ‘eXperience, eXpert, eXcellent + Deep Real RF’ 였으나 조금 더 소비자 경험을 강조
하는 방향과 구전용이성을 고려하여 최종 XERF로 변경됨
사이노슈어루트로닉 XERF 세르프
단순히 물을 끓이거나, 초음파 분사를 시켜주는 기존 가습기와 완벽히 선을 긋는
LG의 앞선 가전기술을 집약한 고성능 가습기로서, 제품카테고리를 어떠한 키워드로 소구할 것인지, 워크샵을 진행했던 프로젝트
프로젝트에 대한 관점의 재해석
1.무엇을 이야기할 것인가
-카테고리의 본질은 놓치지 않으면서, 극강의 성능이 주는 체감적 효익을 함께 전달할 필요가 있었음
-따라서 ‘가습’을 ‘보습’혹은 ‘초정수 가습’등 여러 성능을 연상시키는 이미지 및 단어와 연동 시키며, Verbal Designing(언어형상화)을 시도함
-무엇보다, 가전의 LG라는 기업의 이미지에 걸맞게, ‘가습기’가 아닌 ‘가습가전’ 더 나아가 ‘(초)정수가습가전' 으로 해석하여
-‘계절가전’처럼 새로운 가전의 카테고리로 분류시켜주는 제안이 필요했음
2.이름이 문제로다
-초기에 LG의 공기청정기 중 상위모델에 적용하는 ‘에어로타워 00’으로 네이밍이 되는 방향이 유력하였으나
워크샵 전 사전미팅에서, 네이밍 부분도 함께 건드려 볼 필요를 협의하게 됨
-LG가 만들었다는 것 외에 다양한 성능적 장점과 메리트를 여러 단어로 부연설명하는 것보다는
LG PuriCare 하이드로타워
Overview
한독약품 숙취해소 드링크 및 츄잉 타입 브랜드 네임 개발
Story
작은 드링크와 껌처럼 씹어먹는 츄잉 타입으로 스타일있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음주 전 ‘스타일 있는 에티켓' 이란 컨셉에 맞춰 네임개발을 진행
핵심원료 커큐민 성분을 내포하며 유머러스한 핵심 타겟 언어성향 반영하여, 술 마시기 전에 스타일을 챙기자는 의미로 ‘Ready cu (커큐민의 약자 cu)’를 제안하였고, 이후 cu를 시청각적인 임팩트를 살리는
이니셜 Q로 재해석하여 표현
한독약품 숙취해소제 READY Q 레디큐
참고) AI생성이미지
Project Overview
신세계 리뉴얼을 통한 신규 쇼핑스페이스 브랜드네임
Behind Story
서울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대표적 건축물의 리모델링을 통한 신규 쇼핑공간 브랜드 네임개발
[ Confidential ]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신세계 유형문화재 건물 리네이밍
Overview
LG 텔레콤의 새로운 사명 개발 프로젝트 참여 (네임개발 팀장)
Story
Telecom에서 벗어나, 경쟁플레이어와의 차별화를 주기 위해 스토리가 강화된 상징성 있는 방향성 제언
최종 U+는 내부 안이었으나, 전체적인 네임 개발 퍼포먼스를 마음에 들어 한 광고업체(HS애드)의
제안으로 BI디자인 작업까지 최종 수주하여 진행하게 된 프로젝트
LG U+유플러스
참고 이미지(AI생성 이미지)
Overview
신세계 강남 하이엔드 푸드홀 브랜드네임
Behind Story
JW메리어트 호텔(강남)과 연결된 신세계 DF(면세점)자리에 새롭게 조성되는 공간 브랜드(신세계 측은 ‘미식공간 플랫폼’이라고 정의)
[ Confidential ]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신세계 강남 하이엔드 푸드홀 브랜드
참고 이미지(AI생성 이미지)
롯데의 뉴 스타일 스낵 브랜드 네임개발
기존 간편한 시리얼바와 다른, 매일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Fit 된 새로운 스타일의 뉴이팅 스낵킹 푸드 브랜드
[ Confidential ]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롯데 뉴스타일 스낵브랜드
KEIT(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탄소중립기술확산 플랫폼 네임
Overview
탄소중립과 관련하여 민간기업과 정부사업 등 B2B2C 전반에 관련 기술에 대한 협업과 지원을 통해, 탄소중립과 관련 된 기술이 모이고, 융화되고, 확산되는 거점으로서의 플랫폼 도입
일반 국민에게 까지 탄소중립 및 이산화탄소 배출과 관련 된 인식제고를 꾀하는 등 넓은 관점의 역할을 수행하는 플랫폼 브랜드로서, 쉽고 직관적이면서, 지향가치를 간결하게 알릴 필요가 있었음
코제로(CO2ERO)는 CO2의 숫자 2와 NET-ZERO의 알파벳 Z 간 시각적 유사성을 활용한 플랫폼 명칭으로, 탄소중립 기술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ZERO로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KEIT의 의지가 담겨있음
CO2ERO코제로
롯데마트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배너
Project Overview
롯데마트 NPB 호주와규대회 우승 ‘와규브랜드’네임개발
Behind Story
와규업계의 월드컵이라 불리우는 WBBC 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 등을 수상한 롯데마트 PB와규브랜드
타겟 및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경쟁과 차별화 된 ‘우승자'의 이미지만을 직관적으로 부각시키는 범위에서
벗어나 ‘Wagyu’와 ‘Gourmet’키워드를 새롭게 결합하여 ‘와!맛있는 와규'의 연상을 전달하는 재미있는
청감으로 접근. Gourmet의 단어적 의미를 재해석하여 ‘우승한 와규‘에서 한 단계 더 타겟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미식가의 와규'로 컨셉 재정의 단순한 식용소고기가 아닌, 미식의 영역으로
‘와규대회 우승자의 품격과 퀄리티'를 끌어올려, 그레이드가 다른 제품임을 느낄 수 있게 표현
롯데 호주 프리미엄 소고기 ‘와고메’
Project Overview
네덜란드 베이스의 프리미엄 의류브랜드를 유통하는 기업의 첫 프리미엄 키즈 편집샵 브랜드
Behind Story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 컨셉제안과 경쟁브랜드와 결이 다른 차별화 된 네이밍으로 접근
[Confidential]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키즈 편집샵 브랜드
Project Overview
대형 식품제조기업의 온라인채널 포기 김치 브랜드네임
[ Confidential ]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온라인채널 전용브랜드 네임개발
Overview
신세계 백화점 캐시미어 브랜드 네임개발
Story
기존 하이엔드 캐시미어브랜드 대비 좀 더 컨템포러리 타겟에게 맞춰져, 시각적으로 심플하고, 간결한 청감
의미적으로도 ‘기분좋은 유쾌한’을 의미하는 이태리어 ‘ilare’를 변형, 또한 이탈리아어로
‘il(남성형 정관사) + la(여성형 정관사)로서, 남녀 모두에게 고유한 본질적 가치제공
[ Confidential ]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백화점 캐시미어 유통 브랜드
Project Overview
동국제약의 손쉬운 치아 관리를 위해 토탈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덴트릭스' 에서 런칭한
치아 재광화 촉진제 브랜드네임개발
치아노화나 이 갈이 등 다양한 원인으로 치아표면에서 칼슘과 인이 빠져나와 밀도가 낮아진 치아에 직접
도포해 치아의 밀도를 관리하는 제품
Behind
치아 범랑질에 작용하여, 미네랄을 회복시켜주는 제품인 만큼, 범랑질(Enamel)을 뜻하는 단어에 ‘최대효과,효익’을 연상시키는 Max를 단순조합
초기 ENAMEX에서 최종 ENAMAX 로 수정됨
이외에, 치아 안티에이징 솔루션 / 치아힐링 프로그램 등 제품과 관련 된 다양한 컨셉워딩 제안
‘치아밀도 케어’로 최종 변경
덴트릭스 에나맥스 ENAMAX
LG 더마쎄라 ‘초탄력샷’
기존 인텐시브 멀티케어 기기의 컨셉방향 아이디어에서 제안했던 ‘복합탄력 즉, 겉탄력+속탄력’에서 한단계 진화 한 기기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초탄력’이라는 새로운 워딩 제안
기존 인텐시브 멀티케어에서 함께 제안되었던 워딩이 이후 업그레이드 된 ‘더마쎄라’에 적용됨
초기에 ‘초탄력’의 의미는?
" 기존 탄력케어를 넘어서는 초월하는 여러 첨단 기술이 융합되어 하나의 기기에 들어가, 기존 기능을
뛰어넘는 과거의 느끼지 못한 더 높은 차원의 탄력을 얻게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음 "
이 외에 ‘코어탄력, 코어텐션' 등 ‘코어’라는 뷰티 카테고리에서 한때 HOT했던 키워드를 탄력 집중케어 솔루션기기에 사용함으로써, 조금 더 전문적인 탄력강화에 도움을 주는 효익을 연상시킬 수 있게 Verbal Design함
•
**본 이미지의 출처는 LG전자 홈페이지이며, 이미지는 모두 LG전자의 자산입니다 ***
LG더마쎄라 컨셉워딩
참조 이미지(AI생성 이미지)
Overview
뉴질랜드 자연방목 100%의 우수한 원유 속 유청단백질이 함유된 기존 브랜드의 네임변경
Story
‘자연방목’이라는 문구 사용에 오해가 생길 수 있는 이슈로 인해, 급하게 네임교체를 진행한 사례로서
네임개발 중심으로, 간략한 네임개발의 전략과 방향성 공유 후 여러 아이디어 스케치안을 바탕으로 네이밍 워크샵 진행
[ Confidential ]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대상그룹 자연방목 유청단백질
중앙일보의 프리미엄 유료구독서비스 명칭 개발
더중앙+00 형태를 메인으로 개발되었으며, 직관적인 서비스의 특성을 이해시키는 방향부터 ‘미래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독점적 컨텐츠'를 상징성있게 전달하는 이름까지 폭넓은 스펙트럼 표현. 유료구독서비스에 대한
합리적 선택과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에 대한 Reason Why를 브랜드네임이 가진 의미요소와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논리화 작업 진행
‘더중앙 플러스’의 ‘PLUS’요소를 활용하여, ‘더 중앙’이 가진 ‘중심,독점’등의 이미지를 연계한 슬로건/카피 및 스토리작업 함께 진행함
내일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의 흐름 속에서 중심을 잡고, 더 높고-넓고-깊게(전문성 – 지속성 - 진정성)!
미래를 보는 안목과 관점을 독점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구독서비스
내일의 중앙을 독점하다
My NEW°S Reserve
더중앙플러스 The JoongAng Plus
Overview
LG 신규 오브제컬렉션 TV의 새로운 소비자 키메시지 개발
Story
하단의 패브릭 프레임이 자동으로 Up & Down되며, 공간 속에서 하나의 작품처럼 기능하는 TV스크린
상단으로 올라갈 경우 Line View를 통해, 작은 스크린이 ‘시계,라이브 월페이퍼’ 역할을 하며
내려올 경우 Full View를 제공하여 심플하지만 커다란 화면이 공간의 품격을 채워줌
이러한 제품 본연의 기능과 심미적가치를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해 핵심메시지를 다듬는 Verbal Refining 진행하였음
•
**본 이미지의 출처는 LG전자 홈페이지이며, 이미지는 모두 LG전자의 자산입니다 ***
LG 오브제컬렉션 TV 메시지 개발
LG 프라엘 신규 제품 ‘인텐시브 멀티케어’의 핵심 메시지인 ‘탄력’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 메시지 방향성
LG프라엘의 탄력기술 5종이 융합되어, 하나의 제품을 통해 ‘속탄력,겉탄력, 윤곽탄력, 미세탄력' 처럼 [탄력]이라는 소비자 핵심가치를 원메시지로 활용하여, 프라엘의 강력한 파워와 기술력으로 이를 해결 해준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에 대한 제안을 하였음
헤비유저에게는 익숙한 기술명칭 일 수도 있으나, 일반 라이트 유저에게는 어려운 기술적 용어를 배제하고
하나로 다양한 고민 해결과 깊은 피부 고민을 동시에 잡아주고, 애프터케어로서 데일리로 쉽게
접근가능한 반면, 효과면에서는 기존 경쟁대비 강력한 효능성을 극대화하는
두 가지 양립하기 애매한 강점을 함께 푸는 것이 숙제였음
풀케어 Full'Care, 풀코스 Full-course 처럼 ‘하나로 다 되는 파워풀 솔루션’의 느낌을 전달하는 키메시지 제안
클렌징 부스터 제품에 대한 키메시지도 함께 방향성 개발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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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이미지의 출처는 LG전자 홈페이지이며, 이미지는 모두 LG전자의 자산입니다 ***
LG프라엘 소비자 메시지 개발
Overview
차별화 된 코칭 서비스를 가진 온라인 학습 브랜드 네임 + 컨셉
Story
기존 사용하던 ‘상상코칭’이 쉽고 직관적이나, 경쟁심화 시장 속에서 여타 코칭 서비스와의 차별화가 힘들어 온라인 전용 뉴 브랜드 개발진행
성적에 국한된 경쟁 서비스와 달리 ‘인성 + 멘탈관리 + 공부의 동기부여’ 등 순기능을 가진 듀얼 코칭 (학습코칭 + 마인드코칭)의 강점 등을 새로운 단어로 표현하는 컨셉으로 이 모든 것이 ‘학습/공부의 구도를 바꾸다’ 는 브랜드 철학을 숫자를 통해 신선하고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Behind
학습코칭 이라는 대표이미지를 넘어, 사업의 비전을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카테고리 정의가 필요한 상황을 브랜드 컨셉에 반영하여 과거의 학습 트렌드인 ‘Teaching’과 현재의 트렌드 인 ‘Coaching’ 을 융합한 입체적인 코칭을 통해 고객(학생)의 동기부여와 교육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주고,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서비스로서 ‘Edu Switching’ 라는 컨셉을 제안
동화세상에듀코 ‘공부9도’
Overview
롯데건설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로서, 시장 경쟁 속에서 차별화와 롯데 건설만의 지식산업센터 이미지 전달을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
Story
롯데건설의 여러 자산 활용 등에 대한 검토도 함께 이뤄졌으며,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의 의미를 담음
Knowledge와 공간 접미사 –um을 결합하여 지식산업센터의 대표성을 내포하면서 롯데가 만든 새로운 생태계 속에서 고객과 투자자
모두 체감할 수 있는 놀라운 성장과 가치, 즐겁고 유쾌한 일상을 만날 것 같은 기대감을 전달
롯데 놀라움 Knowlaum
참고)AI 생성이미지
Overview
대전 유성구에 들어서는 신규 백화점 1)호텔 타워전망대 2)백화점 내 과학관 3)식품관 네임개발
Story
The Art Space 193 ㅣ 디 아트 스페이스193
호텔 타워전망대. 올라프 엘리아슨의 설치미술과 다양한 아트 컨텐츠 및 놀이기구 등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
1993년 엑스포가 개최되었던 지역적 상징성을 반영한 193m 아트 타워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
Nexperium ㅣ넥스페리움
과학관. 카이스트와 함께 만든 체험 중심의 과학관으로, 실제 과학자의 강의와 체험학습 등이 이루어지며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차별화된 과학 컨텐츠와 만날 수 있는 공간
대전 신규백화점 내 주요공간 네이밍
AI생성이미지
Overview
한글과 컴퓨터의 자회사 ‘한컴 위드’ 의 금거래옥션 브랜드개발
Story
아티스트와 협업 하여 만든 금 관련 작품을 경매 거래하고, 다양한 귀금속 및 골드바 등을 자유롭게 서로 유통할 수 있는 플랫폼
오프라인 매장 운영과 온라인 거래를 동시에 진행하며,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한 보증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로서 금 관련 대표성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방향으로 네임 개발 진행. Gold + Vine(포도넝쿨) 조합으로 금에 대한 가치가 서로 이어져 더 풍성한 삶의 윤택함으로 돌아오는 의미를 가짐
[ Confidential ]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금거래 옥션 브랜드
Overview
삼성디지털 프라자에 입점되는 소물가전MD의 테마 및 구성과 관련 된 방향성을 Verbalogic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
MD구성과 관련하여 제안했던 예시 중 일본의 서점 ‘츠타야’가 어필하는 ‘취향을 판다’는 컨셉을
활용하여 개인화 시킬 수 있는 시즌별 / 테마별 / 니즈별로 다양한 컨셉테마를 구성하고
이에 맞춘 MD제품 도입 아이디어를 제언
컨셉팅PJ 삼성디지털프라자 MD기획
참고)AI생성이미지
Overview
청정원 야식 브랜드네임 개발
Story
술 안주에 특화된 연상을 주는 ‘안주야’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조금 더 다양한 연령의 타겟(청년층 포함)까지
부담없고 간편하게 영양가 있게 맛볼 수 있는 야식전용 브랜드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면서,
‘안주야’ 와의 세계관과 자산을 공유하는 이름
[ Confidential ]
본 프로젝트는 기밀유지협약에 따라 온라인 공개가 제한됩니다
상세 포트폴리오 및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별도의 문의 혹은 미팅 시 열람 가능합니다
청정원 야식브랜드
AI생성이미지
구)유성터미널에 조성되는 오피스텔+쇼핑몰+터미널의 초대형 복합 공간 브랜드 네임 개발 참여
유성터미널 복합공간 빅도어bigdo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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